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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엔진에 3D프린팅 부품이?

항공기 엔진에 3D프린팅 부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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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rbus 항공기 엔진에 금속 3D프린팅 부품 연구

Lufthansa Technik과 Premium AEROTEC은 항공 인증을 받은 내하중 3D 프린팅 부품의 개발을 발표했습니다. 유럽 ​​안전 당국 EASA 에서 인증한 이 부품은 Airbus A320 항공기에 동력을 공급 하는 IAE V2500 엔진에 쓰입니다.

이 부품을 “A-Link”라고 하며, 그 중 9개는 엔진 흡입구 카울 내에 원형 열풍 덕트를 고정하여 결빙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전통적으로 단조로 만들어진 이 A-링크는 진동으로 인해 장착 구멍에서 마모되는 경향이 있어 몇 년마다 교체해야 합니다. 이제 Lufthansa와 Premium AEROTEC은 LPBF(레이저분말소결) 방식의 3D프린터로 제작한 예비 부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Premium AEROTEC은 모든 공정 관련 매개변수 테스트를 통해, 일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공정을 수립하여, 재료 특성 측면에서 높은 요구 사항을 충족함을 증명할 수 있었습니다. 인장강도 면에서는 적층 가공된 A-Link가 기존 부품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이 부품은 Lufthansa 항공기에 사용되며 Premium AEROTEC이 Airbus 항공기 외부에서 사용되는 3D프린팅 부품을 만드는 것은 처음입니다.

“Premium AEROTEC은 항공우주 부품의 적층 제조 분야의 글로벌 리더입니다. 우리 회사는 이미 2016년부터 복잡한 구조 부품 생산에 이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Lufthansa Technik과 협력하여 이제 3D 프린팅에 대한 가능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Premium AEROTEC Ulrich Weber, COO

“우리는 수년 동안 3D 프린팅을 사용하여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항공기 객실 부품을 생산해 왔습니다. 이제 우리는 기내 외부에서 사용하기 위한 금속 부품도 추가로 제조할 수 있고 비행 작업을 위해 승인될 수 있음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우리는 해당 부품의 비용 절감을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구조적으로 관련된 금속 부품에 이 획기적인 제조 방법을 적용하는 데 필요한 모든 프로세스를 정의하고 검증했습니다.”라고 Soeren Stark, COO는 말했습니다.

이 첫 번째 하중 지지 부품은 잠재적으로 여객기에서 하중지지 용도로 3D프린팅 부품이 사용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Lufthansa Tecnik은 유지 보수 분야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Premium Aerotec 은 항공우주 Tier 1 항공 구조물 공급업체이자 Airbus 자회사입니다. 그들의 결합된 경험과 기술력은 각자의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 출처 : 3DPrin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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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ck K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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