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SYSTEMS 한국 공식 파트너

3D 프린팅 트렌드

3D 프린터 관련된
최신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Dior 박물관 3D프린팅 사례

Dior 박물관 3D프린팅 사례

 
[cosmosfarm_share_buttons url="https://sjitrps.co.kr" title="세중정보기술" align="right"]
– Dior가 파리의 Avenue Montaigne에서 새롭게 단장한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였습니다.

패션 브랜드 Dior 가 파리의 Avenue Montaigne에서 새롭게 단장한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였습니다. 꾸뛰르 의류를 생산하는 대신 La Galerie Dior의 계단을 꾸미기 위해 디올 액세서리와 드레스의 3D프린팅 복제품을 제작하였습니다.

“새롭게 재개장한 La Galerie Dior 중앙 계단을 따라 늘어선 숨막히는 디오라마 전시에서 아이코닉한 가방, 신발, 향수, 모자를 포함한 1422개의 제품과 452개의 미니어처 드레스가 3D 프린팅 되었습니다.”

해당 건물은 디올 브랜드의 탄생지이며 30개월 간의 긴 리노베이션 끝에 최근에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2014년부터 ALIGHIERI 에이전시는 크리스챤 디올 뮤지엄 현대화 작업을 진행해 왔으며 3D 프린팅 부분은 LA FERME 3D와 협업했습니다

부티크 건축가 Peter Marino는 Avenue Montaigne와 Rue François가 만나는 모퉁이에 있는 건물을 재창조했습니다. 이 건물은 단순한 의류 매장가 궤를 달리합니다. – Avenue Montaigne의 복합 단지에는 제과점과 레스토랑, 개조된 오뜨 꾸뛰르 및 보석 워크샵, 살롱, 3개의 정원이 있습니다.

아마도 가장 흥미로운 곳은 13개의 테마를 통해 디올 하우스의 거의 75년 역사를 돌아보는 대형 인테리어 박물관인 La Galerie Dior일 것입니다. 패션의 진화가 현재의 사회적 트렌드를 어떻게 반영하는지, 사회 자체가 패션 트렌드를 어떻게 반영하는지 보여주기 위한 것입니다.

“갤러리를 통해 사람들은 디올 하우스의 역사와 몇 년 동안 디올의 정신이 어떻게 지속되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우스 오브 디올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인가?” 라고 갤러리 공간을 큐레이팅한 내러티브 시나리오 작가이자 디올 전문가인 나탈리 크리니에르(Nathalie Crinière)가 설명 했습니다.

La Galerie Dior의 로통드(Rotonde)는 노출된 스틸 빔과 목재 몰딩을 통해 브랜드의 역사와 현재의 위치 사이의 대조를 강조합니다. 박물관 내부에는 다양한 디올 컬렉션의 많은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그의 사무실과 피팅을 위한 마네킹 방과 같이 창립자 크리스찬 디올과 관련된 일부 물건이 보존되어 La Galerie Dior에도 추가되었습니다.

“럭셔리는 메타버스와 디지털 아바타와 함께 이상한 곳으로 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독특한 경험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오늘날의 럭셔리는 경험입니다.” 라고 디올 CEO 피에트로 베카리(Pietro Beccari)가 말했습니다.

“Dior DNA를 1400개의 오브제를 통해 느껴보세요. Mr. Dior와 그의 책상, 그의 세계,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트렌드, 레스토랑과 boulangerie가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통해서 말이죠”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La Galerie Dior 계단의 유리로 둘러싸인 벽으로, 무지개의 모든 색상으로 거의 1,500개의 3D 프린팅 미니어처 디올 레플리카과 브랜드 워크샵에서 가져온 452개의 미니 드레스로 가득 차 있습니다. AGP 의 Florian Moreno와 팀은 먼저 고성능 3D 스캐너를 사용하여 컬렉션의 개체를 디지털화했습니다. 그런 다음 LA FERME 3D는 30 개 이상의 VOLUMIC 3D 프린터 를 사용하여 1톤 이상의 바이오 소스 재료를 사용하여 100,000시간 이상 조각을 인쇄하는 디오라마를 개발했습니다. 이는 FFF 프린터가 6개월 동안 쉬지않고 작동했음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LA FERME 3D 팀이 회사 창립 이래로 직면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입니다. 이는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갤러리 중 한 곳의 창에 제 시간에 물건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 라고 LA FERME 3D의 설립자 Florent Carasco는 말했습니다. “VOLUMIC 3D 프린터 역학의 정확성과 견고성 덕분에 장비를 오버클럭하고 가장 복잡한 물체를 믿을 수 없는 속도로 생산하기 위한 극한의 설정을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하드웨어와 전문 지식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시킬 수 있었습니다.”

모든 것이 인쇄된 후 LA FERME 3D는 페인팅과 인쇄물에 오리지널 주얼리 및 액세서리 추가를 포함하여 10,000시간 이상의 후처리를 완료했습니다. 그 결과 정말 눈길을 사로잡는 전시회가 되었으며, 컨셉은 Paisley Park에서 Prince의 방대한 신발 컬렉션을 전시 하는 데 사용 된 3D 인쇄 전시회를 생각나게 합니다 .

베카리는 보그 비즈니스와의 인터뷰 에서 디올이 팬데믹 기간 동안 살아남기 위해 감수한 “디지털 위험”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러한 위험 중 하나는 대면 이벤트가 종료되었을 때 WeChat, TikTok 및 YouTube와 같은 플랫폼에서 런웨이 쇼를 스트리밍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코로나가 오는 것을 보고 감속이 아닌 가속을 결정했습니다. 우리는 다른 [브랜드]가 할 수 없거나 원하지 않는 일을 할 수 있는 약간 더 큰 용기를 가졌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보다 더 강력하게 팬데믹에서 벗어났습니다.”라고 Beccari가 말했습니다.

Rick Kang

Rick Kang

Customer Success Manager
다른 정보도 살펴보세요

Categories

안녕하세요?
저와 대화를 하고 싶으시면 눌러주세요